News Release

아시안 아메리칸 커뮤니티에서 꿈을 키운다

아시아계 예술가들, 프로젝트 기금 온라인으로 마련한다

For customer inquiries, please call 800-922-0204 or go to
Contact Us

July 2, 2013

Cameka Crawford
Cameka.Crawford@VerizonWireless.com
908-559-3497

Peter Ou
peter.ou@iwgroupinc.com
646-865-3517

예술을 후원하는 공공 자금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요즘과 같은 경기 속에, 수 많은 예술가들에게 대규모 자금 지원을 제공해주는 곳이 있다. 바로 ‘킥스타터’이다.

2009년에 설립된 킥스타터(Kickstarter)는 미술가부터 디자이너, 영화제작자에서 음악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창작 프로젝트를 위한 기부금을 모금할 수 있게 해주는 펀딩 플랫폼이다. 오픈한 이래 이 사이트는 5억 달러를 모금해 35,000개 이상의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해 주었다.

이제까지 수 많은 아시아계 예술가 및 단체들이 킥스타터를 통해 꿈을 이뤘다. 그 예로, 메이 메이 스트리트 키친 (Mei Mei Street Kitchen)은 $30,000의 자금을 모아 자사의 푸드 트럭을 친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레스토랑으로 확장시켰고, 분단 가족 영화 프로젝트 (Divided Families Film Project)는 한국 전쟁으로 인해 북한에 있는 가족들과 떨어져 살고 있는 한인들의 이야기를 연대기를 만들기 위해 $23,000을 모금하는데 성공했다.

현재 아시안 아메리칸 벤처들이 지원하고 싶어하는 분야는 책과 음악, 춤까지 매우 다양하다.  중국계 미국인 아티스트인 브라이언 푸 (Brian Foo)씨는 그림과 글, 건축과 프로그래밍을 통해 뉴욕시를 새롭게 조명하는 화보집 “멈추지 않는 도시(Continuous City)”를 완성하려는 중이다.

유투브를 통해 화제가 된 음악가 여인혁 (Inhyeok Yeo)씨는 유명 미국 팝송들을 아카펠라 버전으로 재 탄생시킨 그의 앨범을 통해 최초의 한인 그래미상 수상자가 되기를 꿈꾸고 있다. 안무가 라시카 쿠마 (Rasika Kumar)씨의 인도 전통 춤 “용기(Courage)”는 힌두 신화와 인도 역사, 미국 역사와 현재 세계사를 보여주며 인간 정신의 회복력을 표현한다.

킥스타터와 같은 리소스를 통해, 상상을 현실로 실현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보다 높아졌다. 버라이존과 같은 기업들도 나서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버라이존은 파워풀 앤서스 어워드(Powerful Answers Award)를 통해 오늘날 세계의 의료 및 교육, 친환경 지속가능성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한 이들에게 천만 달러를 제공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참조: http://www.verizonwireless.com/news/Korean/Korean.html.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