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에게 인터넷 연결을 입히다

착용가능한 기술이 애완견에게까지 도달

By on April 25, 2014

피도에게 핏빗 (FitBit)이 필요할까? 거스도 구글 글래스가 필요할까?  인간을 위한 착용가능한 기술 (wearable tech)이 뜨거운 화제인 것은 분명하다. 착용형 밴드 하나만 보아도 2014년에만  1,700만 개 이상이 생산될 예정이니 말이다. 자 이제는 이 착용가능한 기술을 애완동물에게 입힐 때다. 

애완동물 소유주로써 "윈스턴은 하루 종일 뭘 했을까?" 또는 "혹시 컨디션이 안좋은가?" 라고 궁금해본적이 있다면 착용성 기술이 이에 대한 해답을 제공해줄 수도 있다. Companies 태그 (Tagg), 휘슬 (Whistle), 핏바크(FitBark), 그리고 보이스(Voyce)와 같은 회사들이, 애완동물의 목걸이에 붙여 이들의 건강상태와 활동량, 위치 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게 해주는 무선 애완동물 추적기를 개발했다.  미국인들이 자신들의 털 많은 친구를 위해 일 년 동안 쓰는 비용이 550억 달러가 넘는 상황에서, 이들 회사는 단순히 착용가능 기술의 유행을 타는 것이 아니라 날로 커가는 애완동물 산업에 진출하고 있는 것이다. 

이들 인터넷 연결 기기들은 애완동물들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켜주는 신체 정보와 툴들로 사용될 수 있는 데이터를 포착해준다. 버라이존 와이어리스의 4G LTE 네트워크와 같은 Wi-Fi 또는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데이터가 대쉬보드로 전송되고, 사용자들은 스마트폰 앱이나 온라인으로 이를 볼수가 있다.  심박동수와 수면 길이와 같은 데이터를 모니터링함으로써 잠재적인 건강 문제들을 조기에 발견해낼 수도 있고, 아니면 단순히 강아지에게 산책이 더 필요하다는 등의 사인을 알 수 있다. 이는 동물 전문 의사에게도 귀중한 정보가 된다. 

많은 회사들이 애완견, 그리고 그 주인들을 위한 착용가능한 기술을 개발해내는 만큼, 나에게 적합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메리카 몰에 새로 생긴 버라이존 와이어리스 데스티네이션 스토어와 스마트 스토어에는 고객과 애완견 모두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해주는 새로운 무선 기술들을 발견할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 존이 마련돼 있다. 태그 (Tagg – The Pet Tracker)와 같은 인터넷 연결 기기는 GPS 위치와 무선 기술을 사용해 잃어버린 애완동물을 찾는 것도 도와준다. 

다음엔 과연 어떤 애완용 착용 기술이 나올까? 여러분의 생각을 트위터 (@VZWNews 또는@VZWheidi)를 통해 공유해주세요.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참조:  http://news.verizonwireless.com/Korean/Korean.html.

Tags: 착용 가능한, 호각, FitBark, Voyce, 애완 동물 추적자, TAGG 애완 동물